1. 분석신청서 작성

본 홈페이지 > 석탄분석 서비스 메뉴에서 온라인으로 먼저 시료 분석 신청서를 작성합니다.

신청서 작성요령

  1. 1) 먼저 신청서를 작성하시기 전에 각 시료별로 ⓐ시료기호 ⓑ산지 ⓒ탄종 항목을 구분한 다음 분석항목을 정리합니다.
  2. 2) 분석시료가 1건 이상인 경우 신청, 신청접수 초기화면에서 첫 신청서를 작성하신 다음 신청서 하단의 [분석추가]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서를 추가 작성하시고, 신청서 작성이 완료된 이후에는 [완료] 버튼을 클릭하세요.
    • 시료 분석항목이 모두 동일한 경우

      접수 초기화면에서 분석항목을 체크한 후 신청서 하단의 [분석추가] 버튼 클릭하세요. → 분석추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 이 화면의 탭에서 [동일분석항목 추가] 선택 → 동일항목에서 신청숫자만큼의 [분석추가] 버튼을 클릭하면 기재란이 생성됩니다. 기재란의 시료기호는 새로 수정하시고, 산지와 탄종 정보는 다를 경우 변경하시기 바랍니다.

    • 다수의 시료의 분석항목이 다르거나 일부 동일한 경우 :

      분석항목별로 다른 신청서를 모두 작성하신 후에 신청서 리스트에서 동일한 분석항목의 신청서를 추가하시는 방법으로 진행하세요.

      1. ① 초기신청서를 작성후 하단의 [추가분석] 버튼을 클릭하신 후 분석추가 화면에서 [신규분석항목]의 탭 상태의 신청서를 반복해서 작성하세요.
      2. ② 다른 분석항목의 신청서를 모두 작성하신 후 분석추가 화면에서 [동일분석항목 분석] 탭을 선택하시면 먼저 신청하신 신청서 리스트 화면이 나옵니다. (위 그림 참조)
      3. ③ 신청서 리스트에서 동일항목의 신청서 작성숫자만큼 [분석추가]를 클릭하신 다음, 기재란의 시료기호는 새로 수정하시고, 산지와 탄종 정보는 다를 경우 변경하시기 바랍니다.
  3. 3) 모든 시료 분석 신청이 완료된 후 [완료] 버튼을 클릭하세요.

신청서 버튼설명

신청서에는 [선택초기화] [분석추가] [완료] 버튼이 있습니다.


  • · [선택초기화] : 분석항목을 잘못 선택하셨을 경우에는 선택초기화 버튼을 클릭후에 처음부터 항목을 다시 체크해주세요.
  • · [분석추가] : 분석시료가 1건 이상인 경우 추가 신청서를 작성시 [분석추가] 버튼을 클릭하여 신규 신청서를
    작성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· [완료] : 모든 시료 분석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완료 버튼을 클릭하세요.

2. 분석상담

온라인으로 신청서 작성 전후 상세한 상담을 원하실 경우엔 고객지원 게시판을 통해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시거나
전화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
대표번호
연구소

T. 033 - 749 - 0744

F. 033 - 749 - 0743
석탄분석

T. 033 - 749 - 0749


3. 시료접수

분석을 의뢰하실 시료를 택배, 우편 등의 방법으로 연구소로 보내주십시오.
시료 발송 주소 및 상세한 방법은 본 홈페이지 [분석시료 발송 안내]를 참조해 주십시오. 시료접수 방법 안내

4. 비용결제

시료 접수가 확인되면 본 홈페이지 [분석결과 조회], [My Page] 등에서 입금관련 정보를 알려드립니다. 

입금이 확인되면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.

5. 분석

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면 시료분석이 시작되며, 분석은 영업일기준 5~10일의 기간이 소요됩니다.

6. 분석 보고서

분석이 완료되면 분석 보고서를 담당자의 이메일로 발송해드리며, 홈페이지의 [분석결과 조회], [My Page] 등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.